대작 사극 SBS ‘대풍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지난 19일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방송 말미에는 ‘대풍수’ 예고 ‘바람과 물의 지배자가 왕의 운명을 깨운다’의 콘셉트로 제작된 ‘대풍수’ 티저 영상이 등장했다.
영상에는 지성의 작은 몸짓과 손짓으로 인해 바람과 물이 요동치는 장면이 담겨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제작진에 따르면 영상에 등장하는 지성이 입은 청옥색 도사 의상은 이번 티저 영상을 위해 특별 제작된 것이다. 메인 타이틀곡 역시 강렬한 티저 영상 제작을 위해 아리아로 편곡하는 등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지성은 2시간 이상 이어진 촬영 동안 감독의 OK 사인이 나와도 몇 번을 더 촬영하자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임했다는 전언이다.
‘대풍수’ 제작관계자는 "사실상 지성의 첫 촬영이었음에도 정령을 느끼고 지배하는 초현실적 감정을 감독의 의도대로 매우 훌륭하게 표현해줬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대풍수'는 고려말 조선초 왕조교체기를 배경으로 조선 건국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재조명하는 드라마로 조선이 건국되는 과정에서 킹메이커 역할을 했던 도사들의 활약을 흥미진진하게 다룰 예정이다.
지성, 송창의, 지진희, 김소연, 이윤지, 조민기, 이승연, 오현경, 이문식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200억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36부작 블럭버스터 사극이다. ‘대풍수’는 현재 방영되는 ‘아름다운 그대에게’ 후속으로 오는 10월 초 방송된다.
sunh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