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싸이 서울광장 공연' 생중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10.04 11: 03

- 밤 10시부터 유스트림 ‘라이브 서울 채널’ 중계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 대표 김진식)가 4일 밤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가수 싸이의 공연을 생중계 한다. 
싸이의 이번 공연은 유스트림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해진다.
싸이는 지난 2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 도중, 빌보드 차트 결과가 발표되는 4일, 순위와 상관없이 시청에서 무료 공연을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앞서 귀국기념 기자회견에선 빌보드 차트 1위 공약을 걸어 달라는 주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인 무대에서 상의를 벗고 강남스타일을 부르겠다"고도 약속했다.
 
유스트림코리아는 ‘국제가수’로 등극한 싸이의 공연 실황을 ‘라이브 서울 채널’ (http://www.ustream.tv/channel/seoullive)을 통해 4일 밤 10시부터 실시간으로 전한다.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인터넷과 모바일 웹에서 유스트림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유스트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해당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서울시의 소셜 방송인 ‘라이브 서울 채널’은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시 관련 각종 행사를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서울시가 싸이의 서울광장 공연을 적극 지원함에 따라 이번 공연의 중계도 성사됐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