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교보문고에 가면, 세계 요리책 잔치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10.05 16: 28

-제 1회 ‘World Cook Books Festival’, 해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세계요리원서’ 500종 한자리에
교보문고(대표 허정도, www.kyobobook.co.kr)가 국내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세계요리원서 500종을 전시, 할인 판매하는 ‘World Cook Books Festival’을 연다.
한식의 세계화에 발맞춰 준비한 이번 행사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윤숙자 교수 초청 강연회 등 요리 관련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10월 한달 간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500종 이상의 세계 요리 전문서와 국내 요리 도서를 전시, 할인 판매한다. 특히 프랑스 영국 미국 등 해외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 불편함을 겪었던 원서를 한자리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예술 코너 옆 중앙복도에 전시대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행사 상품 중 5만원 이상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세계 식기브랜드 코렐의 야생화 식기 홈세트를 16명에게 증정한다. ‘World Cook Books Festival’을 홍보하는 요리 파워블로거 중 추첨을 통해 세계 최고 레스토랑 레시피가 들어있는 수입원서 ‘Eleven Medison Park’도 증정한다.
또 한국 음식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장, 윤숙자 교수의 한식 강연회도 진행된다. 광화문점 배움에서 10월 13일 11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외국인을 대상으로 ‘맛을 담은 음식에서, 문화를 담은 음식’이라는 테마로 한식의 숨은 이야기를 소개한다. 강연 후 ‘세계와 만나는 한식’ 시연회를 통해 윤숙자 교수가 30여 개국 시연행사를 통해 가장 인기 있었던 ‘단군신화전’을 현장에서 직접 시식하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교보문고 광화문점 남성호 점장은 “요리를 연구하고 공부하는 일반인과 실무자들이 국내에서도 쉽게 해외 원서를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한식의 세계화에 발맞춰 앞으로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