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타임라인 초토화..연예인들 감동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3.03.01 18: 07

27일 개봉한 초대형 액션 어드벤쳐 '차이니즈 조디악'의 액션 전설 성룡이 지난 28일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지울 수 없는 웃음과 진정성을 선사하며 대한민국을 울고 웃겼다. 감동을 전하는 그의 입담에 네이버, 다음 등 국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는 ‘성룡’과 ‘차이니즈 조디악’으로 도배되었다.
세계 각지로 흩어진 국보급 보물을 찾아나서는 '차이니즈 조디악'의 세계적 배우 성룡이 출연한 MBC '무릎팍도사' 성룡 편이 지난 28일 방송되며 살아있는 액션 전설 성룡과 그의 마지막 액션 어드벤쳐 대작 '차이니즈 조디악'을 향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날 방송은 지금껏 우리가 몰랐던 성룡의 속 깊은 진짜 인생 스토리를 들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특별했는데, 성룡은 월드스타답지 않은 소탈함과 진솔함으로 배고팠던 무명시절 이소룡, 홍금보 홍콩 스타들과의 우정, 목숨 건 맨몸 스턴트 액션배우로서의 에피소드, 특별한 한국과의 인연 등 그의 영화인생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방송이 시작하기 전부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한 '성룡' 키워드는 방송 시간 내내는 물론 하루가 지난 삼일절 연휴 오전에도 부동의 자리를 지켰다. 이와 함께 '차이니즈 조디악'은 2위에 올랐고,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는 온갖 '무릎팍도사' 관련 키워드로 도배됐다.
또한 타임라인은 강풀, 이홍기, 싸이 등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감동과 존경의 멘션들로 뜨거운 열기를 더했는데, 만화가 강풀은 “제가 얼마나 성룡 팬이냐면요, 완전 신인 때 십년도 전에 '힘내라 성룡'이란 만화를 그렸었죠"라며 인증샷을 올리기도 하였고, FT 아일랜드의 꽃미남 보컬 이홍기는 "오랜만에 영화 '차이니즈 조디악'. 기대돼요 성룡 형님"이라며 영화 관람권을 인증하는 한편, 남다른 성룡과의 인연으로 내한 시 특별한 만남을 가지기도 했던 국제가수 싸이는 자신의 미투데이에 "성룡님의 무릎팍을 보고 많이 배우고 반성하게 되네요. 감동입니다. 칭찬도 해주시고 ㅠㅠ 영광입니다 횬님!!"라는 글을 남겨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후폭풍은 여기서 멈추지 않으며 포털 사이트에 감동의 리뷰 남기기 열풍이 벌어지며 가파른 평점이 상승되었으며, 영화 예매율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상승 곡선을 타고 있는 중이다. 지난 주에 비해 무려 1.8% 상승한 '무릎팍도사'의 시청률 고공행진도 주목됐다.
53년간 대역 없이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와 자신만의 철학으로 '성룡 영화'라는 장르를 만들어낸 성룡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국내 관객들을 감동시켰다. '무릎팍도사' 성룡편 후폭풍으로 얼마나 더 뜨거운 열풍을 이어가며 삼일절 연휴 흥행열기를 더할 수 있을지 지 귀추가 주목된다.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