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신곡 5개 음원차트 줄세우기 ..'융단폭격'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03.07 15: 43

가수 이하이가 7일 첫 솔로앨범 '퍼스트 러브'를 발표하고 음원차트 상위권에 융단폭격을 가했다.
이하이는 각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수록곡 5곡으로 '줄세우기' 현상을 연출하는 등 '음원 괴물'로서의 저력을 확실히 입증했다.
7일 오후 현재 벅스에서 이하이는 타이틀곡 '잇츠 오버(It's over)'로 1위, 새 걸그룹 김제니가 피처링한 '스페셜'로 2위, '짝사랑'으로 3위, '드림'으로 4위를 기록한데 이어 지난 1일 무료로 공개했던 인트로 '턴 잇 업(Turn It Up)'으로 5위를 차지했다.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자신의 신곡으로 채웠을 뿐더러 이미 무료로 공개했던 곡으로까지 5위권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한 것이다.

이번 앨범은 양현석이 진두지휘해, 테디, CHOICE37, 로빈 등 YG내 실력파 프로듀서들을 총집합시킨 작품. 양현석 대표는 "명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큰 자신감을 보여왔다.
특히 '잇츠 오버'는 지난 하반기 음원차트를 들썩이게 한 데뷔곡 '1,2,3,4'의 연장선상으로 한결 더 상큼하고 러블리한 매력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대형 곰인형 '곰곰이'와 함께 출연해 16세 소녀 가수의 발랄함을 극대화했다.
이 곡은 현재 멜론,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다음뮤직 등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했다.
이하이는 오는 21일 또 한번 폭격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3월 음원차트를 정조준한 그는 이날 또 다른 타이틀곡인 ‘로즈(ROSE)’를 포함한 5곡의 음원과 음반을 공개할 예정이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