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신곡 '미치GO' 공식 포스터 공개 '역시 독특'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03.29 15: 34

신곡 '미치GO' 발표를 앞둔 지드래곤이 신곡을 홍보하는 독특한 포스터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드래곤은 29일 오후 3시30분 YG블로그를 통해 삐에로를 연상케 하는 특이한 헤어와 의상, 표정으로 등장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또 이 음원이 오는 4월1일 스마트폰 채팅 어플인 라인을 통해 공개된다는 사실을 알리며 홍보에 나섰다.

이 곡은 최초로 채팅 어플을 통해 유통될 계획.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신곡 ‘미치GO’를 지드래곤의 라인 공식 계정 (G-DRAGON)을 통해 일반 대중 음악팬들에게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며 "라인에 접속한 뒤 접속한 뒤 'GD 스티커(G-DRAGON SPECIAL EDITION)'을 구매하고 지드래곤 공식계정을 통해 다운받은 스티커를 입력하면 신곡 '미치GO'를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신개념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29일 밝혔다.
YG는 "최근 스마트폰 유저가 급증하고 모바일 시장이 확대되면서, 음악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발 빠르게 YG와 라인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친밀함을 느낄 수 있는 모바일 메선저를 통해 음악까지 들을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의 음악 서비스를 ‘미치GO’를 통해 시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YG는 앞서 국내 기획사 중 최초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 바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30~31일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첫 번째 솔로 월드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를 시작하고 팬들을 위해 콘서트장에서 '미치GO'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이번 월드투어는 한국과 일본 등을 포함해 총 8개국 13개도시에서 26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으로
총 55만 관객이 동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서만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4대돔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