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포미닛이 컴백과 함께 단 4시간여 만에 온라인 차트 1위를 휩쓸었다.
26일 정오 포미닛은 자신들의 네 번째 미니음반 ‘네임 이즈 포미닛(NAME IS 4MINUTE)’을 발매하고 1년 만에 완전체 컴백을 선언, 오후 4시 현재 타이틀곡 ‘이름이 뭐예요?’로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 5개에서 1위를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름이 뭐예요?’는 히트메이커 용감한 형제와 포미닛이 처음으로 손을 잡고 탄생한 곡으로 과거 포미닛 히트곡 ‘핫이슈(Hot Issue)’와 ‘뮤직(Muzik)’을 연상케 하는 곡. 개 짖는 소리,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전자음 등이 에너지를 더한 판타지 힙합 장르곡이다.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와 동시에 과감하고 자유분방해진 노래와 비주얼, 퍼포먼스 등이 짧은 시간 급속도로 웹상 네티즌에 퍼지며 화제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와 같은 관심 급증은 곧장 실시간 검색어와 음원 사이트 순위로 이어져 포미닛의 성공적인 향후 컴백 행보를 예고했다.
이번 컴백은 그 동안 현아의 글로벌 섹시 아이콘 도약, 전지윤·허가윤으로 구성된 유닛 투윤의 색다른 컨트리 장르곡 활동, 그리고 남지현과 권소현의 예능과 드라마 종횡무진 등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활약한 포미닛의 1년 만의 5인 완전체 활동이다.
한편 포미닛은 26일 정오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임 이즈 포미닛(NAME IS 4MINUTE)' 발매와 함께 이날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1년 만의 컴백 활동을 스타트한다.
gato@osen.co.kr
포미닛 ‘이름이 뭐예요?’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