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JYJ 멤버 김준수가 KBS 수목드라마 ‘천명’ OST에 참여해, 소속사 식구인 배우 송지효를 지원사격했다.
9일 오전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김준수가 드라마 ‘천명’ OST에 참여 한 것이 맞고, 차주 15일 정오에 각 온라인 차트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공개 되는 당일 ‘천명’ 7회에서 전파를 탈 예정이었으나 원(이동욱)과 다인(송지효)의 애틋한 러브라인이 형성돼 그보다 일찍 방송된 것 같다”고 밝혔다.
예고에 없던 김준수의 목소리를 드라마 OST로 접한 직후 시청자들은 각종 게시판을 통해 ‘김준수 목소리가 너무 좋다’, ‘OST 참여를 환영한다’ 등의 글이 게재되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천명’ OST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천명’ 관계자는 “김준수가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풍부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김준수의 OST 덕분에 시청자들이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몰입해 눈물 적실 것 같아서 드라마 상승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OST가 공개되고 천명이 시청률 1위로 올라서 기대가 더 크다 ”고 김준수 OST에 따른 드라마 인기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김준수는 “‘천명’의 애청자로 재미있게 보고 있다. 시청자들에게 주인공들의 절절한 마음이 잘 전달 되길 바란다. 슬프고 애절한 가사를 그대로 목소리에 담아 전달하고자 했다”고 녹음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준수가 부른 ‘천명’ OST ‘바보가슴’은 오는 15일 정오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