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군가, 무료 음원 공개..'인기 답례'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3.05.23 09: 49

MBC '일밤-진짜 사나이'의 군가가 무료로 음원 공개됐다.
'진짜 사나이' 측은 지난 18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손진영이 작사 작곡한 '진짜 사나이' 군가를 무료로 배포 시작함을 알렸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일밤 '진짜사나이' 음원을 무료로 공개합니다. 게시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라는 내용이 게재도 있고, 음원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마련돼 있다.

앞서 '진짜사나이'는 5월 17일 방송을 통해 여섯 멤버가 군가를 부르는 모습을 선보였다.
‘진짜 사나이’의 첫 자대였던 백마부대에서부터 군가 제작에 관심을 보여 왔던 손진영은 결국 두 번째 부대인 화룡대대에서 군가를 완벽하게 완성하게 됐다.
손진영은 식사 후 이동하며 본인이 직접 작사·작곡한 군가 ‘진짜 사나이’를 부르자고 제안했고 이에 생활관 선임들과 김수로, 서경석 등 6명의 멤버들이 호응하자 원칙주의자 분대장도 흔쾌히 받아들이며 다함께 부르게 됐다.
‘군대 갔다 오면 진짜 사나이! 군대 안 가면 그냥 사나이~’라는 노랫말을 담고 있는 이 군가는 ‘진짜 사나이’에서 군 생활하며 느낀 손진영의 희노애락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한편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집계결과에 따르면 지난 19일 방송된 '진짜 사나이'는 11.4%를 기록했다. '진짜 사나이'는 '아빠 어디가'와 더불어 '일밤'의 구원투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중이다.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