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이 MMORPG 분야에 다시 한 번 정면 승부를 선택했다. 한게임의 새로 꺼낸 카드는 넥슨과 엔씨소프트 개발진이 주축이 된 엔비어스의 처녀작 '에오스'. 4년간의 개발과정을 거친 '에오스'는 '다시 찾은 당신의 MMORPG'라는 컨셉트를 내세워 정통 RPG 시장의 강자에 도전한다.
NHN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MMORPG 기대주 '에오스' 공개서비스 일정을 발표했다. 대중성을 강화한 정통 MMORPG '에오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파이널 테스트를 실시한 뒤 11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다.
MMORPG는 복잡하고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에오스'가 내세우는 가장 첫 번째 특징은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대중성을 강화했다는 점.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고, 방대한 콘텐츠와 선택적으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점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힐러가 필요없는 멀티플레이 클래스로 파티플레이의 부담을 줄이고 15대 15의 대규모 PVP를 지원해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솔로 인던과 5종의 전문 기술(보석세공사/자원채집가/연금술사/요리사/소울전문가) 및 업적과 아이템 강화 등 솔로잉 선호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장치도 마련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멀티 플랫폼 시스템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에오스'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채팅은 물론, 위탁판매소를 통한 거래, 우편함 이용 그리고 인벤토리 관리가 상시 가능하다.
이외에도 성장 구간 솔로 던전 5종과 최고 레벨(60Lv) 이후 파티 던전 6종, 그리고 공격대 던전 1종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던전 어드벤처로 던전 공략의 재미를 최대한 살렸다.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총괄디렉터는 “NHN엔터테인먼트 정식 분할 이후 첫 번째 모바일 게임작이 '드래곤프렌즈'였다면, PC온라인 게임의 출발은 정통 MMORPG라고 할 수 있는 '에오스'”라며, “이용자들이 최대한 편안하고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에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비어스 김준성 대표도 “4년의 개발과정 끝에 이용자들 앞에 드디어 첫 선을 보일 생각을 하니 몹시 기대되고 설렌다”면서 “모바일이 최근 게임 시장의 화두이긴 하지만, 웰메이드 PC온라인 게임 역시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에오스'를 통해 입증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에오스'는 지난 8월 28일 신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오픈 임박을 암시했다. 특히 작년 첫 CBT 당시 ‘가디언'을 포함, 4개의 캐릭터가 등장했던 것과는 달리 공개 서비스에 새롭게 적용되는 신규 캐릭터 ‘아처’가 티저 영상에 소개되며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껏 부풀렸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테스트 기간 동안 캐릭터명 선점 기회 부여와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을 불러 모은다는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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