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엔더스 게임'이 엔더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구를 침공한 외계종족 포믹에 대항해 사상 최대의 우주전쟁을 그린 초대형 블록버스터 '엔더스 게임'이 지구의 운명을 걸고 최후의 전쟁을 준비하는 주인공 엔더 위긴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한 것.
엔더 위긴은 영화 '해리포터'의 해리와 '매트릭스'의 네오 등의 히어로를 탄생시킨 원형 캐릭터로, 팬들은 이 역할의 캐스팅에 지지한 관심을 보여왔다. 섬세한 감성과 강인한 리더십, 전술전략에 독보적인 재능을 지닌 엔더는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휴고'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아사 버터필드가 최종 낙점돼 베테랑 연기자 못지 않은 열연을 펼쳤다.

연출을 맡은 개빈 후드 감독은 "아사를 처음 찾았을 때 마치 전구에 불이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그는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친절하면서 동정심도 있고 똑똑했는데 영화 속 엔더에 딱 들어맞는 성격이었다"라며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를 설명하기도 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지구를 둘러싼 수많은 외계종족 포믹의 모습을 배경으로 "인류를 위해 선택된 단 한명의 영웅"이라는 카피가 영화의 스토리와 주인공 엔더를 설명하고 있다.
우주 전투복을 착용한 채로 어딘가를 강렬하게 응시하고 있는 엔더의 모습은 사상 초유의 우주전쟁을 앞둔 영웅의 카리스마와 두려움마저 이겨내는 그의 순수함을 동시에 담고 있어 보는 이의 눈을 사로잡는다.
한편 '엔더스 게임'은 오는 12월 개봉한다.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