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와 예능프로그램 ‘마녀사냥’이 여기저기에서 패러디 될 때마다 매번 화제가 되고 있다.
SBS 수목드라마 ‘별그대’는 드라마 내에서 정형돈 랩과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등 패러디 열전으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KBS 2TV ‘개그콘서트’와 JTBC ‘99인의 여자를 만족시키는 남자’(이하 99만남) 뿐만 아니라 연예인들의 트위터에서, JTBC ‘마녀사냥’은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에서 종종 패러디 되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개그콘서트’의 ‘시청률의 제왕’ 코너에서는 ‘별그대’ 패러디에 나섰다. 드라마 전개가 훈훈해지면서 시청률이 떨어지자 박성광은 “요즘 대세 드라마 따라해 보자”고 했고 이에 이상훈은 “내가 외계인이야. 400년 전 널 지키기 위해 지구로 왔다”고 ‘별그대’의 도민준(김수현 분) 캐릭터를 패러디 했다.

또한 ‘별그대’에서 도민준이 어린 천송이를 교통사고에서 구하는 장면을 그대로 패러디, 시간을 멈추는 초능력을 코믹버전으로 풀어내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이뿐 아니라 이상훈이 떠나겠다고 하자 허안나는 “15초만 주면 유혹할 수 있다”며 ‘별그대’에서 천송이(전지현 분)이 도민준에게 했던 15초 요정 장면을 패러디 했다. 허안나는 귀여운 포즈를 취했고 박성광은 키스를 부추겼다. 결국 이상훈이 허안나와 키스를 했다.
오는 2월 2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99만남’도 ‘별그대’를 패러디 했다. ‘99만남’은 지난 27일 ‘프롤로그 예고편’이라는 제목으로 신동엽의 오열연기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신동엽은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의 오열연기를 패러디, 김수현과 싱크로율 100% 모습을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걸그룹 달샤벳 수빈은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별그대’ 천송이를 패러디 했다. 수빈은 이날 트위터에서 팬과 멘션을 주고받으며 “감사해요~ 이장님두 이런 날씨엔 커피 한 잔 하세요~ 근데 왜…시나몬에서 계피향이 나죠? 오늘도 모두 Smail~~ 영어학원 등록해 주신다네요…대표님이…에헴”이라고 발언, 네티즌들의 지적이 이어지자 “천송이 코스프레 해본 거예요. 절때 몰라서 그런 것 아니에요”라고 해명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마녀사냥’은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패러디 되고 있는 대세 드라마 ‘별그대’에서 패러디 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별그대’ 11회분에서는 천송이가 홍사장(홍진경 분)과 철수(조세호 분), 혁(남창희 분)에게 연애 상담을 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천송이가 속을 알 수 없는 도민준의 행동에 대해 털어놓았고 홍사장과 철수, 혁이 ‘마녀사냥’에 등장하는 그린라이트 상자의 불을 키는 등 섬세하게 패러디 됐다.
과거 방송에서 한혜진이 전지현이 ‘마녀사냥’ 열혈시청자라고 언급한 가운데 ‘별그대’에서는 전지현이 이를 증명하듯 직접 그린라이트 고민을 털어놓으며 ‘마녀사냥’을 패러디해 재미를 더했다.
이뿐 아니라 KBS 2TV ‘해피투게더’와 Mnet ‘비틀즈 코드 3D’에서 MC들과 게스트들이 대화를 나누다가 번뜩이는 입담이 터져 나왔을 때 초록색 불꽃 그래픽과 함께 ‘촤랑~’이라는 효과음이 등장, 시청자들에게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했다.
kangsj@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