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 '렛잇고' 커버영상 세계 톱10 진입 '경사'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03.31 08: 37

결국 톱10에도 들었다.
'렛 잇 고(Let it go)' 커버 영상으로 국내 온라인을 발칵 뒤집었던 가수 손승연이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에서도 톱10에 들며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손승연은 미국의 대표적인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에서 진행 중인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최종 7명을 뽑는 세미파이널 10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손승연은 연습실에서 마이크 없이 부른 커버송 하나로 전 세계에서 25명을 선정 후 투표로 20명을 뽑는 1라운드를 거쳐, 지난 21일(이하 미국 현지시간) 2라운드를 가볍게 통과해 톱 15에 선정됐다. 이어 세미 파이널인 톱10까지 파죽지세로 올라왔다. 이번 세미파이널 역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0명 중 7명이 파이널(Final) 진출권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3백만, 페이스북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
손승연은 미국 내에서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다.
한편 손승연은 오는 4월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를 발표한다. 이 곡은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 이은 손승연의 이별 3부작 중 마지막 발라드 곡이다.
 
정식 음원 발표 전 공개된 ‘살만해졌어’ 뮤직비디오는 84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여자들의 동영상'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루 만에 총 3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부터 ‘좋아요’를 받고, 1만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하는 등 SNS 상에서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중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노래의 테마인 '그 사람을 다 잊었다고 느낄 때'에 대해 서울 시민 500명이 직접 손 글씨로 적은 대답들을 모아 제작됐다.
rinny@osen.co.kr
포춘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