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가 벌써 1주년을 맞이 했다. 지난 해 4월 시작한 이 프로그램이 1년을 꼬박 채운 2014년 4월, 군악의장대 도전을 시작했다.
1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는 계룡대 육군 군악의장대대 전입 신고를 마친 멤버들이 군악의장대의 각이 살아 있는 위용을 보고 입을 다물지 못하는 모습이 담겼다.
의장대 출신인 박건형을 필두로 멤버들은 박자와 안무가 딱딱 들어맞는 의장대와 군악대의 모습에 잔뜩 긴장했다. 이후 멤버들은 군악대와 의장대 선발 면접에 참가했다. 일단 군악대를 선호했다. 의장대는 체력적으로 힘든 요소가 많아 보였기 때문.

허나 체격 조건이 좋은 김수로, 박건형, 천정명, 박형식은 의장대로 선발됐다. 케이윌, 샘 해밍턴, 서경석, 헨리는 군악대가 됐다. 그 중에서도 모든 악기를 탁월하게 연주하는 헨리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의장대 출신으로서 움직임 하나도 예사롭지 않은 박건형 역시 기대를 높였다.
이미 ‘진짜 사나이’는 지난 4일 진해군악의장대페스티벌에 참가하며 진해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도전을 마친 멤버들이 어떻게 준비를 했고, 어떤 모습을 보여줬을지가 앞으로의 방송을 보는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힘겨운 도전을 시작한 ‘진짜 사나이’가 1주년 특집 도전을 통해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스타들의 군체험을 다루는 ‘진짜사나이’는 김수로·서경석·샘 해밍턴·제국의 아이들 박형식·천정명·박건형·케이윌·헨리가 출연한다.
jmpyo@osen.co.kr
‘일밤’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