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행사 플랫폼 ‘온오프믹스’와 업무 제휴
내비게이션 김기사가 모임장소까지 안내해 주는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인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고 있는 ‘록앤올(대표 박종환, 김원태)’은 25일, 교육, 강연, 강좌 등 각종 모임 및 행사를 안내하는 ‘온오프믹스(대표 양준철, www.onoffmix.com)’와 제휴를 맺고 모임 검색에서부터 정보 확인, 길안내까지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인해 ‘국민내비 김기사’ 사용자들은 김기사 주변검색 페이지에서 ‘모임/행사’ 버튼을 통해 온오프믹스에서 제공하는 현위치 주변의 각종 모임 및 행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해당 모임이 진행되는 날짜와 시각, 참여가능한 인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김기사를 통해 모임 장소까지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 앱을 실행할 필요없이 편리하게 관심분야의 모임이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온오프믹스는 국내에서 가장 큰 모임 및 행사 플랫폼으로,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각종 모임들을 온라인에서 쉽게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록앤올 김원태 대표는 “이번 온오프믹스와의 제휴를 통해 김기사 이용자들에게 더욱 양질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제휴는 스타트업 간의 제휴라는 관점에 있어서도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내비 김기사’는 벌집 모양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며, 2014년 5월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수가 약 700만 명에 달하고 한 달 길안내 건수가 7,000만 건이 넘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연결만 되면 가입된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100c@osen.co.kr
록앤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