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관심사와 호감도 거리단위로 환산한 '마음의거리' 측정하여 마음이 가까운 사람을 찾아주는 SNS
개인과 사용자들간의 개별적인 마음의거리 측정과, 공개된 SNS에서 개인이 받는 스트레스 최소화 한 '개인형 SNS'(Personalized SNS)
㈜디콘팩토리(대표 이진우)는 사용자들간에 마음이 가까운 사람들을 찾아주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애플리케이션 '폰더(fonder www.gofonder.com)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폰더'는 세계 최초로 각 사용자 별로 비슷한 관심사와 호감을 느끼는 정도를 물리적 거리 단위인 'm, Km'를 이용해 '마음의 거리'로 환산해서 마음의 거리가 가까운 사람들을 찾아주고 이를 기반으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SNS 애플리케이션이다.
'마음의 거리'는 가입 시 설정한 관심사 태그의 일치 정도와 다이어리 작성 시 설정하는 태그의 일치 정도, 상대방에 대한 표현(공감, 즐겨찾기, 인연맺기)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계산되며 현재 이 기능은 특허출원 중이다.
특히 '개인'을 중심으로 서비스 내 사용자들과의 마음의 거리를 개별적으로 표시하여, 각 개인마다 서로 다른 마음의 거리를 제공하여 재미를 부여하고 있으며, 기존 SNS와 달리 댓글 기능이 없어서 댓글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공감표현만으로 소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개인프로필 사진의 노출과 무분별한 쪽지 및 대화요청을 막고 있으며, 사용자간의 대화는 24시간 후에 자동으로 삭제하여 개인의 정보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보다 진정성 있고 솔직한 소통을 유도하는 '개인형 SNS(Personalized SNS)'를 표방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앱 실행 시 처음 보여지는 '오픈다이어리(OPEN DIARY)'에서 현재 나를 기준으로 마음의 거리가 가까운 사람들의 글을 순서대로 정렬하고, 목록을 위 아래로 움직일 때 마다 해당하는 상대방에 대한 마음의 거리가 상단에 표시되어 상대방과의 마음의 거리 정도를 알 수 있다.
또한 매칭(MATCHING)을 통해 밤 10시에 나이와 거주지를 기반으로 한 이성의 다이어리를 소개하여 마음의거리 기능 외에도 좀 더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디콘팩토리의 이진우 대표는 "기존 SNS에서는 없는 마음의 거리 서비스를 통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처음 가입하자마자 관심사가 일치하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SNS이다."라고 말하며 "공개 형 SNS와 폐쇄형 SNS에서 각각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도 SNS의 근본적인 활동 이유와 소통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한 서비스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폰더'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con.fonder)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1월 중 출시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폰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http://blog.gofonde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콘팩토리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개발 및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개발사이며 2013년 4월에 설립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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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거리가 표시되는 '폰더(fonder)'의 오픈다이어리 화면 / ㈜디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