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개인화 채널 제공 및 광고를 통한 무료 음악 청취
취향 유사 음악 유저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
음악 취향이 유사한 사용자들 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
정식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 진행
㈜엠크라스(대표 이재용, www.mcras.co.kr)는 자체 음악 추천 기술 기반의 개인 취향 맞춤형 무료 뮤직앱 '앙코르(ANCOR)'를 정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앙코르'는 장르, 채널 별로 미리 구성된 음악을 제공하는 기존의 큐레이션 형태의 라디오 형 뮤직 서비스와는 다르게, 개인의 취향을 분석하여 취향에 맞는 선호 음악으로 채널을 자동으로 구성해 주는 개인 맞춤형 추천 음악 서비스이다.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채널은 '오늘의 추천 음악/아티스트', '개인 선호 장르별 추천 음악', '이전 청취 음악 기반 추천 음악/아티스트', '지역/연령별 추천 음악', '선호 장르별 추천 음악', '앙코르 테마 추천 음악', '취향 유사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 등이다.
엠크라스는 '앙코르' 서비스를 위해 1여 년 동안 집단지성 추천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의 취향 분석 및 유사 사용자 판별 기술을 개발하여 왔고, 최근 베타 서비스를 거치면서 사용자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
특히, 차량 내에서도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청취하는 도중에도 해당 음악의 아티스트 혹은 음악 분위기 기반의 새로운 추천 음악 채널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의 개발에도 많은 시간을 투여했다.
'앙코르'는 음악의 취향이 유사한 사용자들끼리 서로의 음악을 청취하거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여 서비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음악적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들이 직접 음악을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앙코르' 정식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200곡 무료 스트리밍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인 시에 매일 20곡 무료 스트리밍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 및 SNS 공유를 통해 친구의 추천 음악을 무료로 청취할 수 있는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엠크라스 이재용 대표는 "2015년은 다양한 형태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유저들에게 안착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앙코르'는 자체 개발한 개인 취향 분석을 통한 추천 기술로 다양한 음악이 유통되게 하여 음악 시장의 확장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면서 "특히 차량에 적합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차량용 디바이스와의 제휴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앙코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엠크라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