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젊은이여 다시 뛰자' 5월 2일 청춘 힙합 페스티벌 개최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5.03.31 12: 49

'대구의 젊은이여 다시 뛰자'.
대구광역시에서 후원하고 (사)대한민국처럼이 주최하는 '청년, 대구로! 청춘 힙합 페스티벌'이 오는 5월 2일 영남대학교 노천강당에서 열린다.
많은 지역의 청년들이 대학, 취업, 삶의 터전을 서울 및 수도권으로 가길 희망하는 가운데 지역 인재 유출이 지역 발전과 활성화에 문제가 되고 있다. (사)대한민국처럼 측은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이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행사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우리 고장 대구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대구를 알려내며 청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힙합이라는 대중문화 장르를 통해 우리 대구에서 젊은 청년들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만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청년, 대구로 힙합 페스티벌'은 대구 역사, 볼거리, 먹거리 등을 알리는 영상 상영과 청년 잘 되구로!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으며 이후 다이나믹듀오, 데프콘, 긱스 등 약 30여명의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들과 함께 약 400분 동안 축하무대가 진행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소셜런투유'는 독도수호 힙합페스티벌을 주관한 기부문화 기업. 또한 젊은 청춘들에게 희망, 위로, 진심 어린 조언, 그리고 새로운 기부문화 전파를 위해 영남대 총학생회장 출신이며 현재 대구시 청년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태우 대표와 20대 대학생들, 그리고 대학을 갓 졸업한 사회 초년생들이 만든 청년 소셜기업이다.
what@osen.co.kr
(사)대한민국처럼 제공.
출연 : 하이라이트 레코즈(팔로알토, 허클베리피, 비프리), 더 코홀트(오케이션, 레디, 키스에이프), 저스트뮤직(바스코, 천재노창, 블랙넛), 비스메이저(우탄, 딥플로우, 넉살, 오디, 던밀스), 지심x마일로, 데프콘, 그랜드라인(긱스, 크루셜스타, 자메즈), 불한당(MC메타(of 가리온), 나찰(of 가리온), 피타입, 키비(of 이루펀트), 마이노스(of 이루펀트 /노이즈맙), 라임어택(of 노이즈맙), 넋업샨(of 소울다이브), 옵티컬 아이즈 엑셀, DJ 스킵). 다이나믹듀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