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효신의 신곡 ‘샤인 유어 라이트(Shine Your Light)’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11일 오후 11시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박효신의 ‘샤인 유어 라이트’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이미 신비로우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은 티저 영상으로 많은 팬들에게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던 ‘샤인 유어 라이트’는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영상미에 박효신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한편의 판타지로의 여행을 떠나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알고 보면 더 감동적인 감상포인트 세가지를 소개했다.
# 세련미 돋보이는 고퀄리티 영상
박효신의 ‘샤인 유어 라이트’ 뮤직비디오는 블랙과 화이트 의상을 입고 화면을 가득 채운 박효신의 모습과 곡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는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박효신은 특별히 모션 컨트롤 카메라(MCC)를 사용해 고퀄리티 영상의 완성도를 더했다.
# 환상적인 시각 효과
박효신은 새롭게 시도하는 빈티지 브리티쉬 팝 장르인 곡의 분위기에 부합하고자 뮤직비디오에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영상미를 담아내고자 했다. 특히 한 장면에서 여러 감정을 겹쳐 표현하거나, 하나의 모습만 두고 사라지는 등 환상적이면서도 비현실적인 모습은 다이나믹한 시각적 효과를 주며 음악적 감동을 배가 시키고 있다.
# 24시간 풀 타임 촬영
박효신은 이번 ‘샤인 유어 라이트’ 뮤직비디오를 위해 24시간 내내 촬영에 임했다. 그는 촬영 내내 피곤한 기색 하나 없이 현장 스태프들을 챙기는 것은 물론 촬영 콘셉트와 의상, 소품 등을 꼼꼼히 챙기며, 모니터링 하는 프로다운 모습으로 현장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샤인 유어 라이트’ 뮤직비디오는 음원 뿐 아니라 영상으로도 기존의 모습과는 또 다른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고자 한 박효신의 바람이 담긴 결과물이다”며 “열심히 촬영한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 힘을 얻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sara326@osen.co.kr
‘샤인 유어 라이트’ M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