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사제대결이 시작됐다.
JYP의 걸그룹 미쓰에이와 수장 박진영이 음원차트 상위권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것.
13일 오전 7시 기준,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를 살펴보면 박진영의 신곡 '어머님이 누구니'는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엠넷닷컴, 지니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미쓰에이의 신곡 '다른 남자 말고 너'는 멜론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등 꾸준한 인기로 롱런 중이다. 다른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이어가며 장기집권 중인 모습이다.
더불어 멜론 등 몇몇 주요 사이트에서는 박진영과 미쓰에이가 1, 2위를 다투고 있는 진풍경도 볼 수 있다. 한 소속사 사제관계 뮤지션이 대결을 펼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JYP의 음원 저력이 돋보이는 요즘이다.
'다른 남자 말고 너'는 미쓰에이의 일곱 번째 프로젝트 앨범 '컬러스(Colors)'의 타이틀곡으로 씨스타의 '터치 마이 바디'를 쓴 프로듀싱팀 블랙아이드필승이 만들었다. 당당하고 솔직한 여성의 사랑법을 발랄하게 그려냈다. 기존 미쓰에이의 곡보다 더 가볍고 산뜻하게 대중성을 노렸다는 평이다.
'어머님이 누구니'는 박진영만의 '딴따라' 기질을 담은 곡으로, 허리가 24인치, 힙이 34인치인 여자에 대한 찬양을 담고 있다. 밝고 경쾌한 느낌의 그루브, 음악적 완성도를 담은 섹시한 콘셉트의 곡이다. 지난 12일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를 통해 1년 7개월 만에 컴백 무대를 펼쳤다.
nyc@osen.co.kr
JY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