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가 할리우드 뮤지컬 코미디 영화 ‘피치 퍼펙트2’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새로운 ‘피치 퍼펙트2’ 트레일러 영상에 빅뱅의 K팝 히트곡 ‘판타스틱 베이비’ 사용"이라는 기사를 게재, 이와 같은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는 먼저 ‘피치 퍼펙트’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팝뮤직들이 주로 등장하는 영화임을 소개했다. 이어 “새로 공개된 이번 ‘피치 퍼펙트2’ 트레일러는 K팝의 최고 히트곡 중 하나에 주목했다”라며 ‘판타스틱 베이비’가 음악 영화인 ‘피치 퍼펙트’ 트레일러에 등장한 것이 이례적 일이라 평했다.
또 빌보드는 “2012년 공개 이후 빅뱅의 대표곡이 된 ‘판타스틱 베이비’의 뮤비는 유튜브 조회수 1억 4천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또 112주 동안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 머물면서 3위까지 기록한 바 있다”고 ‘판타스틱 베이비’의 글로벌한 인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 ‘판타스틱 베이비’는 안나 켄트릭, 레벨 윌슨, 브리타니 스노우 등의 출연자들이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1분 45초부터 약 30초가량 등장했고 신나는 멜로디와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유쾌한 영화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는 “기존의 K팝이 미국의 매거진, TV쇼, 광고 음악을 통해 소개된 적은 있지만 ‘판타스틱 베이비’가 ‘피치 퍼펙트’와 같은 음악 영화에 쓰이는 것은 K팝의 또 다른 승리다”라며 ‘판타스틱 베이비’의 영화 음악 등장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피치 퍼펙트2'는 2012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영화 '피치 퍼펙트'의 속편으로 다음 달 개봉을 앞두고 있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빅뱅의 다섯번째 미니앨범 ‘얼라이브(ALIVE)’의 타이틀 곡 중 하나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역동적인 안무로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뮤직비디오가 한국 남성 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빅뱅은 오는 25일,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서울공연에서 신곡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앞두고 17일 영화 같은 앨범과 월드투어 포스터, 또 블록버스터급 트레일러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jsy901104@osen.co.kr
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