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두근거려', 웹드OST 최초 1위..'엑소가 하면 다 된다'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4.22 08: 34

그룹 엑소가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22일 오전 8시 기준, 백현이 부른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EXO가 산다(EXO NEXT DOOR)’(각본 오보이라이팅그룹, 신연주, 황지언, 연출 이권)의 OST 메인 테마곡 ‘두근거려(Beautiful)’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의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이날 0시 공개된 이 곡은 백현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담백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발라드 곡으로, 엑소가 팬들을 처음 만났을 때 느낀 감정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봄 감성이 묻어난다", "목소리에 꿀을 발라놓았다", "노래를 한 번 들으면 멈출 수 없다", "노래가 정말 달달함"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이 같은 기록은 웹드라마 OST로서는 최초다. 음반, 음원, 장르 등 분야와 영역을 넘은 엑소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LINE이 직접 투자, 제작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기획한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EXO가 산다(EXO NEXT DOOR)’는 지난 9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10시 네이버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lineexonextdoor)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중국, 일본, 태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동시 방영,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엑소가 출연한 16부작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EXO가 산다’ 5화는 지난 21일 오후 10시에 방영됐다. 엑소는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nyc@osen.co.kr
S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