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산이가 4일째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지난 23일 0시 공개된 산이의 신곡 '미유(Me You)'는 26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엠넷닷컴, 벅스, 다음뮤직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 중이다.
'미유'는 산이의 첫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로, 산이가 달콤하게 선보이는 솔직한 러브송이다. 피프틴앤드의 백예린과 호흡을 맞춰서 청아한 음색과 산이의 쫄깃한 랩이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이 같은 성적은 '랩 지니어스' 산이가 자신을 둘러싼 힙합적 논란에도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저력을 지니고 있음을 드러낸다. 산이는 올킬을 달성한 것에 대해 “칭찬, 비판, 충고, 조언 모두 고맙습니다. ‘양치기 소년’ 많이 들어 주세요”라는 글로 감사 인사를 한 바 있다.
더불어 래퍼로서는 이례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산이의 러브송'이라는 자신만의 영역을 만든 것도 의미가 있다. 애프터스쿨 레이나와 호흡을 맞춰 '한 여름 밤의 꿀'이라는 메가 히트송을 만들어 낸 산이가 러브송 분야에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이번 러브송 '미유'는 타이틀 '양치기 소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산이 측 관계자는 OSEN에 “산이의 새 앨범 재킷에는 ‘양치기 소년’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하지만 페이지를 넘기면 원작과는 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실 늑대의 정체는 이 소년이었다. 마지막의 소년의 탈을 벗은 늑대가 공개되며 지금까지 그가 말한 ‘늑대가 나타났다’는 말은 모두 진실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타이틀이 러브송인 이유를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산이의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은 '미유' 뿐 아니라 정인과 함께한 ‘She’s’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한다. 더불어 뮤직비디오 사전 공개곡 ‘#LuvUHater’, MC그리와 함께한 ‘모두가 내 발아래’, 제시, 양동근, VASCO, C Jamm 등 다양한 피쳐링진들과 함께한 총 12곡의 트랙이 수록돼 있다.
nyc@osen.co.kr
브랜뉴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