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사로잡은 '산이의 러브송', 5일째 음원 1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4.27 07: 08

래퍼 산이가 5일째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 23일 0시 공개된 산이의 신곡 '미유(Me You)'는 27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 중이다.
'미유'는 산이의 첫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로, 산이가 달콤하게 선보이는 솔직한 러브송이다. 피프틴앤드의 백예린이 피처링을 담당했다.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이 같은 성적은 '랩 지니어스' 산이가 자신을 둘러싼 힙합적 논란에도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저력을 지니고 있음을 드러낸다. 산이는 올킬을 달성한 것에 대해 “칭찬, 비판, 충고, 조언 모두 고맙습니다. ‘양치기 소년’ 많이 들어 주세요”라는 글로 감사 인사를 한 바 있다.
더불어 래퍼로서는 이례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산이의 러브송'이라는 자신만의 영역을 만든 것도 의미가 있다.
산이의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은 '미유' 뿐 아니라 정인과 함께한 ‘She’s’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한다. 더불어 뮤직비디오 사전 공개곡 ‘#LuvUHater’, MC그리와 함께한 ‘모두가 내 발아래’, 제시, 양동근, VASCO, C Jamm 등 다양한 피쳐링진들과 함께한 총 12곡의 트랙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 외에도 박진영의 '어머님의 누구니'와 '마쓰에이의 '다른 남자 말고 너'가 상위권에서 롱런 중이고 EXID'의 '아예', 박보람 '연애할래' 등이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있다.
nyc@osen.co.kr
브랜뉴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