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송 래퍼 산이·앙큼한 김예림, 음원강자들의 위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4.28 07: 15

래퍼 산이가 6일째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3일 0시 공개된 산이의 신곡 '미유(Me You)'는 28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 중이다.
'미유'는 산이의 첫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로, 산이가 달콤하게 선보이는 러브송이다. 피프틴앤드의 백예린이 피처링을 담당했다.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이 같은 성적은 '랩 지니어스' 산이가 자신을 둘러싼 힙합적 논란에도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저력을 지니고 있음을 드러낸다. 산이의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은 '미유' 뿐 아니라 정인과 함께한 ‘She’s’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한다. 더불어 뮤직비디오 사전 공개곡 ‘#LuvUHater’, MC그리와 함께한 ‘모두가 내 발아래’, 제시, 양동근, VASCO, C Jamm 등 다양한 피쳐링진들과 함께한 총 12곡의 트랙이 수록돼 있다.
신흥 강자들도 눈에 띈다. , 김예림의 '바람아' 네이버뮤직 1위, 역시 김예림의 '알면 다쳐'가 다음뮤직 1위에 새롭게 랭크됐다.
김예림은 2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심플마인드’를 발표했다. 앨범은 타이틀곡 ‘알면 다쳐’, 선공개된 곡 ‘아우(Awoo)’를 포함해 ‘바람아 (Feat. 빈지노)’, ‘먼저 말해’, ‘노 모어(No more)’, ‘업그레이더(Upgrader)’, ‘종이새’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알면 다쳐’는 이번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미스틱89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과 015B 정석원이 김예림을 위해 만든 노래다. 단순한 멜로디 라인과 반복적인 가사가 이번 앨범의 콘셉트인 ‘심플(Simple)’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한편 이 외에도 키썸X릴샴X제이스X보라가 부른 '피드백'이 올레뮤직 1위에 올랐고, 박진영의 '어머님의 누구니'와 '마쓰에이의 '다른 남자 말고 너'가 상위권에서 롱런 중이고 EXID'의 '아예', 박보람 '연애할래' 등이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있다.
nyc@osen.co.kr
브랜뉴뮤직 제공(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