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격투기 선수 '야수' 밥 샵이 tvN 예능프로그램 'SNL코리아6'에 출연한다.
28일 방송계에 따르면 밥 샵은 'SNL코리아6' 촬영을 앞두고 있다. 밥 샵은 메인호스트인 배우 손호준과 함께 야외 촬영에 임하며 특유의 예능감을 뽐낼 예정이다.
밥 샵이 'SNL코리아6' 출연을 희망했고 이에 제작진 역시 흔쾌히 응하며 색다른 프로젝트가 진행됐다는 전언. 밥 샵 특유의 쇼맨십과 손호준의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연기, 그리고 'SNL코리아' 특유의 유머코드가 만나 어떤 새로운 웃음을 선사할지 기대를 높인다.
밥 샵은 지난 2002년 K-1에 데뷔해 입식격투기를 대표하는 선수로 발돋움했다. 지난 2005년에는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과 대결해 판정승을 거두기도 했다. 2004년 제37대 IWGP 헤비급 챔피언, 2009년 WWA 헤비급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밥 샵은 그간 선수 생활을 하면서도 다수의 국내 예능프로그램 출연하는 동시에 광고모델, 영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해오며 대중에게 친근하 스타가 됐다. 2009년 여성듀오 블링과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Bob Sapp in christmas'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기도. 최근에는 로드FC의 부사장 겸 글로벌홍보사업부문장으로 취임, 한국 MMA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ny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