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빅뱅, 컴백 하루만에 뮤비 클릭 천만..'말이 돼?'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5.05.02 09: 32

그룹 빅뱅의 뮤직비디오가 발표 하루만에 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 1일 발표된 빅뱅의 '루저'와 '배배'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9시 기준, 동영상 채널 유튜브에서 각각 580만과 42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발표한지 하루 만에 빅뱅의 뮤직비디오가 천만 조회수를 돌파한 셈이다.
컴백과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9개를 모두 올킬, 뿐만 아니라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쌍끌이 흥행을 기록한 빅뱅은 뮤직비디오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완전체의 어마무시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정도의 속도라면 빅뱅 역시 남다른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국내 뿐 아니라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도 ‘루저’가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부르나이 등 10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고 캐나다 46위, 팝의 본고장 미국 56위, 영국에서 74위를 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루저' 뮤직비디오는 동영상 채널 유튜브에서 2일 오전 8시 기준 576만 뷰를 기록, 빅뱅의 저력을 제대로 발휘중이다.
한편 빅뱅은 이번 신곡을 통해 ‘MADE SERIES’의 시작인 ‘M’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이후 8월까지 4개월 동안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한다. 또 9월 1일에는 ‘MADE’ 앨범을 발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 개최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이어지는 월드투어를 통해 아시아, 미주, 그 외의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에 140만여 전세계 팬들과 만난다.
빅뱅은 3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송 활동에 돌입, 빅뱅의 빛나는 퍼포먼스를 기다려온 팬들과 만난다.
trio8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