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수혁이 MBC 새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에 출연한다.
11일 소속사 스타제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는 절대 권력을 가진 신비로운 귀 역에 출연을 확정했다.
그간 뱀파이어 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기자로 알려진 이수혁은 금번 드라마 캐스팅 초기부터 귀 역으로 제안을 받았다. 그는 여러가지 이유로 고민을 거듭한 끝에 연출에 대한 신뢰와 캐릭터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마지막으로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출연을 결정했다.
‘밤을 걷는 선비’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가상의 시점과 인물들을 설정과 흡혈귀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한 동명의 인기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야기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이준기)과 존재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모든 것에 군림하며 살아온 흡혈귀 귀(이수혁)의 선과 악의 대결구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에 남장을 하고 책쾌로 살아가는 조양선(이유비), 세손으로 살아가며 비밀을 품고 있는 이윤(최강창민), 도도한 권세가의 딸이자 반전을 가진 캐릭터 혜령(김소은)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해를 품은 달’, ‘기황후’ 등을 공동 연출한 이성준 PD가 연출을 맡고, ‘커피 프린스 1호점’을 집필한 장현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맨도롱 또’ 후속으로 7월 방영 예정이다.
jmpyo@osen.co.kr
스타제이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