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도 빅뱅 저기도 빅뱅이다. 지난 1일 완전체로 컴백한 빅뱅이 음원차트 싹쓸이와 장기집권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과 동시에 TV 가요 및 예능 프로 장악에 돌입했다. '루저'와 '베베', 두 개의 신곡으로 가요계 온갖 진기록에 도전중인 이들은 오는 9월까지 매달 1일 신곡 발표를 예고한 바 있다.
먼저 예능 출연. 지난 수 년동안 KBS 예능 출연을 멀리 했던 빅뱅은 데뷔이후 9년만에 처음으로 완전체를 이뤄 '해피투게더'에 등장한다. 빅뱅은 다른 아이돌그룹들과 달리 예능 프로 출연이 많지 않았고 특히 토크쇼와는 거리를 멀리 했다. 음악 활동에 주력하는 ‘아티스트’ 행보를 보이기 때문. 9년 넘게 정상의 위치를 지키면서도 완전체로는 SBS 토크쇼 ‘강심장’과 ‘힐링캠프’에 모습을 드러낸 정도였다.
리얼버라이어티 쪽에서는 MBC ‘무한도전’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정도를 꼽을 수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모두 편안하고 재치 있는 진행이 강점인 유재석이 MC로 있다. 이번에 출연하는 ‘해피투게더3’ 역시 유재석이 함께 한다. 유재석과 빅뱅은 그동안 방송에서 여러차례 친분을 과시했다.
대성과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패밀리가 떴다’를 고정적으로 이끌었고 지드래곤과 ‘무한도전’ 가요제를 통해 호흡을 맞췄다. 워낙 즐거운 분위기를 만드는 유재석과 오랜 만에 토크쇼에 출연하는 빅뱅의 만남이 기대를 모으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번에 유재석과 빅뱅이 ‘해피투게더3’에서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관심사인 것.
여기에 SBS '런닝맨'과도 최근 출연 여부를 조율중인 것으로 알려져 완전체 빅뱅의 예능 등장은 그 어느 때보다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가요프로. 14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15일 KBS 2TV ‘뮤직뱅크’, 17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프로그램에 출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빅뱅의 ‘루저(LOSER)’와 ‘배배(BAE BAE)’가 공개 13일째 주요 음원사이트 일간차트 1,2위를 고수하며 롱런 중이다. 지난 1일 0시 공개된 빅뱅의 신곡 ‘LOSER’와 ‘BAE BAE’는 13일 멜론, 벅스,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일간차트에서 1,2위를 기록했다.
공개 이후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 정상을 석권, ‘명불허전’ 빅뱅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언제까지 정상 기록 행진을 이어갈 지 기대를 모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13일 오후 2시 기준 ‘LOSER’와 ‘BAE BAE’는 각각 유튜브에서 1719만 6932뷰, 1412만 2844뷰로 도합 3131만 9776뷰를 기록하며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한편 빅뱅은 '루저'와 '배배'가 수록된 프로젝트 ‘M’을 시작으로 8월까지 M, A, D, E 등 총 4장 싱글 앨범을 선보인 후 9월 ‘MADE’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빅뱅은 오는 30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아시아, 미주 등 약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140만여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nyc@osen.co.kr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