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새롭게 오픈한 뮤직 라이브러리와 언더스테이지에 대해 "다양한 문화 리더들과 함께 이끌어가는 문화집결지를 만들 목적"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언더스테이지 오픈식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대카드 브랜드본부 이미영 상무는 "다양한 문화 리더들과 함께 이끌어가는 문화집결지를 만들고자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아이돌 위주로 편중된 음악이 많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뮤직을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음악을 소개하고, 뮤지션에 좀 더 많은 음원수익이 가도록 문제 제기를 했다. 아쉽게도 디지털에서는 장렬한 전사를 하게 됐지만 열정과 집념을 오프라인 스테이지인 언더스테이지로 옮겨왔다"라고 설명했다.
또 "각 문화 영역에서 실력, 개성, 다양성 추구하는 큐레이터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 집결지를 이끌고자 한다"라며 "다양한 음악 공연, 뮤지컬, 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굉장히 많은 백그라운드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다양한 멤버들이 구성한 공간인 만큼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이런 것들이 연결돼서 또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언더스테이지는 현대카드의 활동 무대를 보다 다양한 음악과 문화의 영역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더욱 심도 깊은 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는 바이닐(Vinyl, 음반)과 책을 즐기며 음악을 통한 영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아날로그 공간을, 언더스테이지는 다양한 문화 리더들이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선보이는 문화집결지를 지향했다. 디지털이 대세인 시대에 뮤지션들이 뿜어내는 에너지와 함께 오래된 바이닐 같은 아날로그적인 매력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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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