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화정' OST 오늘(20일) 공개..차승원과 인연으로 참여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5.05.20 14: 02

 대한민국 대표 R&B 가수 박정현이 ‘화정’의 첫 OST 포문을 연다.
MBC 54주년 월화특별기획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김상호, 최정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측은 매력적인 보이스와 유리알 같은 감성의 주인공 박정현이 부른 ‘화정’의 첫 번째 OST ‘가슴에 사는 사람’을 오늘(20일) 정오에 공개한다.
‘화정’의 첫 번째 OST인 ‘가슴에 사는 사람’은 서정적인 멜로디의 발라드 곡으로, 박정현만의 매혹적인 보이스와 완벽한 감정처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이로써 극중 정명(이연희 분)과 주원(서강준 분)-인우(한주완 분)의 엇갈린 삼각 로맨스를 한층 절절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욱이 박정현이 2015년 첫 신곡으로 ‘화정’의 OST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박정현의 이러한 선택에는 전 소속사에서 함께 했던 차승원(광해 역)에 대한 의리와 감사의 마음이 녹아 있어 더욱 의미 깊다. 대한민국 최고 R&B 가수 박정현의 OST 지원사격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화정’의 돌풍이 가속화될 전망.
또한 ‘가슴에 사는 사람’은 독특한 멜로디 라인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작곡가 김홍일의 신선하고 세련된 멜로디와, 가슴 깊이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백하게 표현한 이나영, 김홍일의 가사, 그리고, 엑소의 멤버 백현이 부른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OST  ‘두근거려’의 작곡가 김진훈이 공동편곡으로 참여,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박정현이 부른 ‘화정’ OST Part.1 ‘가슴에 사는 사람’는 곧 방송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이 지닌 권력에 대한 욕망과 이에 대항하여 개인적인 원한을 딛고 연대하는 광해와 정명 그리고 그런 정명이 인조정권하에서 그 권력과 욕망에 맞서 끝까지 투쟁하는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 ‘화정’은 매주 월, 화 밤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joonamana@osen.co.kr
김종학 프로덕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