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더 지니어스4' 첫방송 일자가 확정됐다.
23일 tvN측에 따르면 '더 지니어스4'는 오는 6월 27일로 첫 방송일자를 확정했다. 시즌1 금요일, 시즌2 토요일, 시즌3 수요일 밤으로 이동했던 시간대는, 이번 시즌4에서 1년 반만에 다시 토요일 밤으로 되돌아왔다.
앞서 '더 지니어스4'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오래 기다리셨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올 여름 돌아온다'는 글귀가 적힌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해 당시 tvN 관계자는 "콘셉트를 비롯해 출연진에 대해서는 제작진이 함구하고 있는 상태다. 일반인이 출연할지 여부도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더 지니어스'는 시즌1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시즌2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 시즌3 '더 지니어스: 블랙가넷' 등을 통해 시청률과 이슈를 모두 꿰차며 시청자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앞서 '더 지니어스'는 전직 프로게이머였던 홍진호를 '방송인'으로 제대로 탈바꿈(?)시키며 각종 예능프로그램 출연 교두보가 됐으며 장동민, 이상민, 신아영, 최정문, 김풍, 임요환 등 많은 출연자의 '재발견'을 일궈내며 매 시즌 화제가 됐다.
한편,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도전자가 게임을 통해 최후 1인이 되기 위한 심리전을 벌이는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는 지난 2013년 4월 0.4%(닐슨코리아, 케이블기준)로 첫 방송 됐으며, 이후 시즌3의 8회(2014년11월19일) 당시 시청률 1.88%을 기록하며 전 시즌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gato@osen.co.kr
'더 지니어스' 티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