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신곡이 여름 시즌송? '뱅뱅뱅'과 전혀 다르다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5.05.28 18: 09

그룹 빅뱅이 내달 발표하는 두 번째 신곡 제목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를 공개한 가운데, 앞서 공개한 첫 번째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는 전혀 다른 음악을 예고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전9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정보가 담긴 포스터를 게재, 빅뱅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 두 번째 앨범 'A'에 수록되는 두 번째 신곡 제목을 공개했다.
시원한 여름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이번 포스터에는 'BIGBANG PRESENTS WE LIKE 2 PARTY'라는 글씨와 함께 푸른 제주도 바닷가를 걷고 있는 다섯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강렬한 레드 컬러의 '뱅뱅뱅' 포스터와 달리 이번 포스터는 블루톤의 청량감 넘치는 느낌을 선사해 빅뱅이 두 상반된 매력을 음악에 어떻게 담아냈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와 함께 포스터 아래에는 'ONLINE 2015.06.01 AT MIDNIGHT', 'OFFLINE 2015.06.02' 이라고 온∙오프라인 공개 일정도 명시돼 눈길을 끌었다.
앞서 빅뱅은 27일 첫 번째 신곡 제목 '뱅뱅뱅'이 담긴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마치 한 편의 영화 포스터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포스터 이미지에 팬들은 궁금증을 감추지 못하며 곡의 장르와 분위기 등에 대한 다양한 추측을 이어나갔다.
빅뱅의 '뱅뱅뱅'은 앞서 '판타스틱 베이비', '거짓말'을 잇는 곡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빅뱅의 신곡 작업을 엿본 관계자들은 "이번에 나올 곡은 발을 구르게 만들 정도로 화려한 메인 요리 같은 곡"이라며, "신곡은 '거짓말', '마지막 인사'나 '판타스틱 베이비'를 연상시키는 노래다. '판타스틱 베이비' 보다도 비트가 빠르고 더 강렬하다"라고 귀띔한 바 있다.
'뱅뱅뱅'과 '위 라이크 2 파티'가 수록된 앨범 'A'의 예약판매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내달 1일 밤 12시부터 온라인, 2일부터 YG E-SHOP을 비롯한 전국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빅뱅은 지난 1일 발표한 빅뱅의 '루저(LOSER)'와 '배배(BAE BAE)'의 인기도 여전하다. 5월 내내 빅뱅은 두 곡으로 각종 음원차트, 음악방송 트로피를 싹쓸이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6월에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여름과 어울리는 스타일의 노래로 컴백해 다시 한 번 가요계를 들썩이게 할 전망이다.
seon@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