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루저(LOSER)’가 지니 5월 월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28일 kt뮤직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에 따르면 빅뱅의 ‘루저’가 지니 5월 월간차트 1위에 올랐다. ‘루저’는 ‘MADE’ 시리즈 첫 번째 앨범 ‘M’을 통해 발표된 곡으로 5월 한달 간 342시간 동안 실시간 차트 1위, 620시간 동안 5위권 내 순위를 유지했다.
2위에는 빅뱅 ‘M’의 더블 타이틀곡 ‘배배(BAE BAE)’가 랭크됐다. ‘배배’는 459시간 동안 5위권 내에 머무르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이어왔다. ‘루저’, ‘배배’처럼 한 앨범에 수록된 2개의 곡이 지니 월간차트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한 사례는 2014년 11월 MC몽의 ‘내가 그리웠니’, ‘내 생에 가장 행복한 시간’ 이후 6개월 만이다.
3위는 산이의 랩과 백예린의 보컬 피처링이 돋보이는 ‘미유(Me You)’가 장식했다. 375시간 동안 5위권 내에 머물렀다.
4위는 로꼬와 유주가 부른 ‘냄새를 보는 소녀’ OST ‘우연히 봄’이 차지했으며 197시간 동안 5위권 내 순위를 유지했다.
5위는 EXID의 ‘아예(Ah Yeah)’가 올랐고, 6위는 미쓰에이의 ‘다른 남자 말고 너’가 차지했다. EXID ‘아예’와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는 지니 4월 월간차트에서 6위와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5월에도 10권 내 순위를 유지하며 장기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니 5월 월간차트 10위권 곡 중 피처링 곡이 4곡에 달할 정도로 피처링 곡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제시가 피처링에 참여한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가 7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8~10위는 보아의 ‘Who Are You (feat. 개코)’, 박보람의 ‘연예할래’, 다비치의 ‘두사랑 (feat. 매드클라운)’이 올랐다.
kt뮤직 지니 관계자는 “아티스트 그룹 빅뱅의 더블 타이틀곡 '루저'와 '배배'가 지니 5월 월간차트 1, 2위를 휩쓸었다”며 “지니 5월 월간차트에서 빅뱅의 강세가 이어진 가운데 남녀 듀엣이나 피처링이 가미된 곡들이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nyc@osen.co.kr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