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이 대형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4대 천왕 명가의 비밀’을 통해 전국민이 사랑하는 중화요리의 명가를 가리는 것. 특히 오늘(30일) 첫 방송에서는 누구나 친숙한 짜장면의 대결메뉴로 선정돼 색다른 요리 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어떤 관전 포인트가 있을까.
# 명가들의 비법
중식의 본이자 친숙한 음식인 ‘짜장면’이지만 대가들이 모인만큼 각 명가의 개성이 듬뿍 담긴 특색 있는 조리방법은 물론, 이제껏 단 한 번도 공개 된 적 없었던 명가들의 비법이 방송에서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 명인들의 화려한 불꽃쇼와 퍼포먼스
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 주방장들이 대형 중화 팬을 이용, 25인분의 중국음식을 만들기 위해 벌이는 화려한 퍼포먼스는 엄청난 볼거리가 될 것. 또, 중화요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불꽃 쇼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제공할 것이라고. 특히, 4대 천왕이 보여주는 색다른 조리방법은 지금까지 다양한 요리 쇼를 접했던 백종원 조차 놀라움을 감추지 못 했다는 후문.
# 고수의 승패를 가리는 비밀투표로 인한 긴장감과 박진감
4대 천왕의 음식을 맛보는데 그치지 않고 고수들 중에서 최고의 메뉴를 선발해 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강호동, 이특, 백종원, 조세호, 이국주 등 5명의 MC를 비롯해 중식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시식평가단이 맛 평가에 참여, 냉정한 비밀투표를 통해 매주 '최고의 OOO'을 가린다. 그러나 막상막하 실력을 가진 고수들의 대결인 만큼 시식평가에 난항을 겪었다고.
한편 스타킹 특별 프로젝트 ‘4대 천왕- 명가의 비밀’의 놀라운 중식 쇼는 5월 30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방송된다.
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