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다 출신' 아키바 리에, '빨간약' 출연…日푸드 소개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5.06.04 11: 59

일본 출신 방송인 아키바 리에가 '빨간약'에 출연한다.
'미녀들의 수다' 출신의 일본 건강미인 아키바 리에는 오는 6일 방송예정인 케이블 채널 헬스메디tv '빨간약'에 출연, 일본의 힐링푸드를 소개한다.
이날 아키바 리에는 홍대에 위치한 일본 가정식 요리 전문점을 방문,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일본 대표메뉴로 연어 아스파라거스 미소 크림 파스타를 소개한다.

리에는 "미소에는 유리리놀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하며, 기미, 주근깨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면서 적극 추천했다는 후문. 그 밖에도 한국에서도 친숙한 메뉴인 연어 돈부리와 일본식 돼지 장조림인 부타가쿠니를 함께 소개하고 일본의 식사 예절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줄 예정.
또한 '빨간약' 8회에서는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이 들려주는 피부 이야기 코너도 전파를 탄다. 함익병은 "일반적으로 '점'을 떠올리면 얼굴이나 몸에 생긴 '검은 점'만 생각하지만 졈은 혈관, 표피, 색소 등 다양한 원인과 형태로 난다"며 점의 종류에 따른 올바른 치료방법을 알려준다.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상훈의 '코목귀 스토리'에서는 코골이에 대해 설명한다. 이상후 전문의는 “코골이는 수면 중 호흡기류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좁아진 기도를 지나면서 생기는 호흡 잡음이지만 지속되어 주변 사람을 물론 본인이 괴로울 정도가 된다면 병적인 상태로 판단한다” 면서 코골이 진단법과 일상생활에서 코골이를 줄일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또한 최은영의 '바디밸런스'에서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마음을 정화시킬 수 있는 앉은 산 자세를 함께 배워본다.
한편, 일본 힐링푸드부터 점과 코골이에 대한 의학정보, 요가동작까지 다양한 건강정보를 담은 '빨간약' 8회는 오는 6일 오후 1시30분에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gato@osen.co.kr
헬스메디tv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