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신곡 ‘뱅뱅뱅’으로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안무 연습 동영상으로 1위 자리를 더욱 탄탄히 다지고 있다. 안무 연습 동영상은 뮤직비디오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지난 1일 밤 12시 공개된 빅뱅의 6월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은 5일 오후 3시 기준,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이 곡은 발표 직후 전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하는가 하면, 함께 공개된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가 ‘뱅뱅뱅’에 이어 상위권에 안착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발표한 곡 ‘루저(LOSER)’와 ‘배배(BAEBAE)’도 여전히 상위권에 머물며 ‘빅뱅 천하’를 이뤄내고 있다.
이어 오후에는 안무 연습 동영상이 공개됐다. 동영상 속 멤버들의 모습이 ‘뱅뱅뱅’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멤버들이 편안한 복장을 하고 안무를 소화, 빅뱅의 안무 구도나 안무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
음악방송에서는 빅뱅의 무대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없지만 안무 연습 동영상에서는 멤버들의 동작 하나하나, 그리고 전체 모습을 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강렬한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면 안무 동영상에서는 화려한 비주얼은 없지만 칼군무로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데뷔 9년차 빅뱅의 여유로우면서도 각 잡힌 퍼포먼스는 화려한 무대장치 없이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특히 5인 5색 자유로운 퍼포먼스로 유명한 빅뱅이 후렴구에서는 역동적인 군무를 맞춰서 추는 장면으로 팬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뱅뱅뱅’은 빅뱅의 히트곡 ‘판타스틱 베이비’, ‘거짓말’을 잇는 곡으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전자음이 인상적이다. 강렬하면서도 유쾌하고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해 묘하게 중독성을 높였다. 안무 또한 몸을 들썩 거리게 만들 정도의 중독성 있어 따라 하고 싶게 만들 정도다.
앞서 지난 5월에 발표한 ‘루저(LOSER)’ 안무 연습 동영상은 없었지만 이번엔 ‘뱅뱅뱅’의 안무 연습 동영상을 공개, 팬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되고 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에 이어 무대 위 모습과는 다른 매력의 안무 연습 동영상까지 더해져 ‘루저’와 같이 ‘뱅뱅뱅’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kangsj@osen.co.kr
‘뱅뱅뱅’ 뮤직비디오, 안무 연습 동영상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