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샤이니가 '뮤직뱅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케이블과 지상파 음악방송 올킬을 달성했다.
샤이니는 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뷰(View)'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날 샤이니는 "SM 식구들과 스태프들 정말 감사드린다. 안무팀도 감사하다. 샤이니월드 최고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샤이니는 앵콜곡을 부르면서 1위 발표에 앞서 공약으로 내세웠던 인간탑 쌓기를 실천했고, 소속사 후배인 엑소 멤버들이 무대에서 샤이니를 도와 눈길을 끌었다.
샤이니는 앞서 지난 27일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챔피언', 2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29일 '뮤직뱅크', 31일 SBS '인기가요'에 이어 지난 4일 '엠카운트다운'까지 1위를 차지했다. 30일 MBC '쇼!음악중심'은 야구 중계로 결방됐다. 이날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면서 총 6관왕을 기록했다.
'뷰'는 멤버 종현이 직접 작사를 맡은 딥 하우스(Deep House) 장르의업 템포 음악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샤이니의 R&B보컬 조합이 돋보이는 곡이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샤이니, 카라, 엑소, 김성규, 전효성, 소년공화국, 베스티, 헤일로, 세븐틴, 엔플라잉, CLC, 몬스타엑스, 에이코어 블랙, 정준영 밴드, 히스토리, 안다, 블레이디, 베이비부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seon@osen.co.kr
KBS 2TV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