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6일째 주요음원차트 1위 행진 중이다.
지난 1일 밤 12시 공개된 빅뱅의 6월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은 7일 오전 7시 기준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엠넷닷컴 등의 주요 차트에서 실시가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곡은 발표 직후 전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하는가 하면, 함께 공개된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가 '뱅뱅뱅'에 이어 상위권에 안착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발표한 곡 '루저(LOSER)'와 '배배(BAEBAE)'도 여전히 상위권에 음원차트 내 '빅뱅 VS 빅뱅' 구도를 흥미롭게 그려내고 있다. 빅뱅 음원의 큰 특징 중 하나는 폭발력 외에도 롱런이라 그 지속력 역시 주목할 만 하다.
'뱅뱅뱅'은 앞서 '판타스틱 베이비', '거짓말'을 잇는 곡으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전자음이 인상적이다. 강렬하면서도 유쾌하고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해 묘하게 중독성을 높였다.
빅뱅은 음악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하루 조회수 100만씩 기록하며 '빅뱅 천하'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 역시 지난달 1일 공개된 빅뱅의 곡 '루저(LOSER)' 뮤직비디오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0만뷰를 돌파했다. 매일 조회수 100만뷰씩 더해나간 기록이다.
nyc@osen.co.kr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