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샤이니가 1위 트로피를 또 하나 추가하며, '뷰'로 8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는 3년전 '셜록'으로 받았던 트로피 갯수와 동률이다.
샤이니는 7일 오후 생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새 앨범 'Odd'의 타이틀곡 '뷰(View)'로 카라와 자이언티를 모두 제치고 1위의 영예를 안았다.
1위로 호명된 샤이니는 "'인기가요'와 SM에 감사하다. 2주차에 상을 많이 받게 해준 샤이니 월드(공식 팬클럽)에 너무 고맙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자신들의 콘서트에 도움을 준 심재원을 언급하며 "심재원 보고 있나"를 외쳐 눈길을 끌었다.
샤이니는 앞서 지난 5월 27일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챔피언'를 시작으로 2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29일 '뮤직뱅크', 31일 SBS '인기가요'에 이어 6월 4일 '엠카운트다운', 5일 '뮤직뱅크', 6일 '쇼! 음악중심'에 이어 7일 '인기가요'에서 1위를 추가해 총 8개의 트로피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2012년 '셜록'의 8개와 동률. 또한 지난해 '드림걸'보다는 2개가 적고, '에브리바디'보다는 2개가 많은 갯수다. 여전히 트로피 추가가 현재 진행형인 샤이니가 지난해 10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던 '드림걸'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뷰'는 멤버 종현이 직접 작사를 맡은 딥 하우스(Deep House) 장르의 업 템포 음악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샤이니의 R&B 보컬 조합이 돋보이는 곡.
gato@osen.co.kr
'인기가요'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