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빅뱅과 찹쌀떡 호흡..시청률 상승+호평 세례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5.06.08 10: 41

 그룹 빅뱅 완전체의 출연 덕분일까 ‘런닝맨’의 시청률이 상승했다. 
8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 런닝맨’(이하 ‘런닝맨’)은 코너 시청률 10.7%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보다 0.4% 상승한 수치.
특히 최종미션 ‘타임 트랙 레이싱’의 1관문과 2관문 미션 수행 장면은  순간최고시청률 13.22%를 기록하기도 했다.

‘런닝맨 VS 빅뱅’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빅뱅과 런닝맨 멤버들은 각각 검투사팀과 거상팀으로 나뉘어 ‘뻐꾸기 시계가 뻐꾹뻐꾹’, ‘스펀지 공 수중농구’, ‘최종미션 타임 트랙 레이싱’ 등의 미션을 수행했다. 
그간 무대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만 보여주었던 빅뱅은, 매 게임마다 승부욕을 불태우면서 재미를 위해 멋진 이미지가 망가지는 상황도 마다하지 않으며 웃음을 유발했다. 또한 런닝맨 멤버들의 리더 유재석, 빅뱅과 함께 한 김종국도 한 치 양보 없는 신경전으로 레이스의 흥미를 배가시켰다.
한편 빅뱅은 지난 1일 밤 12시 공개한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으로 8일 오전 8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지니, 엠넷, 올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 실시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또 멜론에서는 '위 라이크2 파티(WE LIKE 2 PARTY)'를 비롯해 지난 5월에 공개된 ‘루저(LOSER)’와 ‘배배(BAE BAE)’가 각각 3위, 5위, 7위에 올라 톱10안에 4곡이 점령하는 등 이 곡들이 모두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진정한 음원 강자임을 입증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여전히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8일 오전 1208만 2168뷰 조회수를 넘어서며 1200만뷰를 돌파했다. 빌보드 등 해외 언론에서 집중 조명했던 '위 라이크 2 파티' 뮤직비디오 역시 500만 5034뷰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개 5일만에 500만뷰를 돌파,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joonamana@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