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인사이드 아웃', 7월 9일 국내개봉 확정
OSEN 김윤지 기자
발행 2015.06.08 13: 34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연출 피트 닥터, 수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 7월 9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인사이드 아웃'은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업'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은 애니메이션을 탄생시킨 디즈니-픽사의 신작이다.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이 낯선 환경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라일리에게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벌이는 경이로운 모험을 그린다.
'인사이드 아웃'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쁨, 슬픔, 분노, 짜증, 두려움이라는 다섯 가지 감정을 의인화한 기발한 상상력과 추억, 꿈, 생각 등 머릿속 사고체계를 기상천외한 세계로 형상화한 경이로운 볼거리로 무장해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시시각각 변하는 기분의 비밀이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는 다섯 감정들이 보내는 신호 때문이라는 독특한 발상은 픽사 영화 사상 가장 놀라운 상상력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몬스터 주식회사''업'을 통해 벽장 너머 인간세계 아이들의 비명을 모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몬스터들이 사는 세상과 집에 수 천 개의 풍선을 매달고 떠나는 환상적인 모험을 선사한 피트 닥터 감독이 6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인사이드 아웃'은 제 68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평단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오는 6월 19일 북미 개봉을 시작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jay@osen.co.kr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