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정규 6집 예약 판매 실시간 1위…‘발라드 황제’ 입증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5.06.09 15: 45

가수 이승기가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그의 정규 6집 앨범이 음반 예약 판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승기는 지난 4일부터 신나라 레코드 홈페이지에서 정규 6집 앨범 ‘그리고...’를 예약 판매하고 있는 상황.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첫 주도 되지 않은 9일, 6월 발매 예정인 수많은 톱 가수들의 음반을 제치고 실시간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승기는 지난 5집 이후 무려 3년 7개월 만에 정규 6집 앨범 ‘그리고...’로 가수 컴백을 선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는 신나라레코드 예약 음반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인터파크, 예스24, 교보 핫트랙스 등 음반 쇼핑몰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여전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그리고 안녕’ 뮤직비디오 티저는 놀라운 클릭수를 자랑하며 ‘이승기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30초밖에 안 되는 짧은 티저 영상임에도 티저가 공개된 직후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는 ‘이승기 컴백’, ‘이승기 그리고 안녕’에 대한 검색 도배되고 있는 것.
더욱이 6집 관련 스틸 컷이 공개된 이승기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이승기의 6집 앨범에 대한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응원글이 폭주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네티즌들은 "6집 드디어 발매하는 군요. 역시 대박 예감", "긴 기다림이었어요. 빨리 듣고 싶어요", "데뷔 때부터 신뢰도 100%! 이번 앨범도 기대감 100%!", "락 발라드라...새로운 이승기가 오나요? 빨리 듣고 싶어요!", "기다렸던 6집이 드디어 나오는군요! 티저 만으로도 가슴이 뛰네요" 등의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번에 발매되는 이승기의 정규 6집 앨범에는 총 8곡이 담겨있다. 이승기 특유의 감성 보이스가 깃든 발라드부터 미디엄 템포의 곡들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로, 더욱 성숙해진 가수 이승기의 매력이 펼쳐질 예정. 그 중에서 타이틀곡인 '그리고 안녕'은 록발라드 장르로, 절절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타이틀곡 '그리고 안녕'은 '아직 못 다한 이야기', '우리 헤어지자', '결혼해줄래' 등 숱한 이승기의 대표곡들을 탄생시킨 작곡가 김도훈의 곡으로 이미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이와 관련 댄스 음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이때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애틋한 ‘감성 발라더’의 진수를 발산할, 이승기의 컴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승기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랜만에 가수로서 찾아뵙는 만큼 좋은 노래들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 이번 앨범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데뷔 11주년을 맞아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이승기의 노래가 담길, 6집 앨범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승기의 정규 6집 앨범은 오는 10일 정오 음원 공개되고, 오는 11일 음반 발매된다.
jsy901104@osen.co.kr
후크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