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엑소가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엑소는 1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러브 미 라잇(LOVE ME RIGHT)'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엑소는 해외 공연 일정으로 방송에 출연하지 못했다.
앞서 엑소는 지난 10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컴백 후 처음으로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어 '뮤직뱅크'까지 1위를 하면서 2광왕을 기록했다.
엑소는 지난 3월 발표한 정규 2집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로도 각종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하면 총 18개의 트로피를 받은 바 있기 때문에, '러브 미 라잇'으로 어떤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엑소는 정규 1집 'XOXO'에 이어 이번 정규 2집과 리패키지로 다시 한 번 음반 판매 100만장을 돌파,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상태다.
'러브 미 라잇'은 펑키한 리듬과 악기섹션이 돋보이는 밝은 느낌의 댄스곡이다. 안무는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됐으며, 복고적인 느낌을 강조한 올드스쿨 베이스 퍼포먼스로 엑소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샤이니, 카라, 이승기, 서인영, 디셈버, 엠블랙, 페이지, 정준영 밴드, 소년공화국, 이지혜,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헤일로, 히스토리, 세븐틴, 멜로디데이, 에이코어 블랙, 타임즈, CLC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seon@osen.co.kr
SM 제공, KBS 2TV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