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가 다시 한 번 히트곡제조기 용감한형제와 손잡고 컴백한다. 그동안 유독 성공적인 '케미'를 완성해왔던 그들인 만큼, 신곡 역시 대박을 터트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OA는 오는 22일 세 번째 미니음반 '하트 어택((Heart Attack)'을 발표, 타이틀곡 '심쿵해'로 활동한다. 이번에는 스포티하면서도 섹시한 느낌, 건강한 섹시미를 강조해 다시 한 번 AOA의 저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특히 '심쿵해' 역시 용감한형제의 곡이라 롱런, 대박 히트가 기대되고 있다. AOA는 앞서 용감한형제와 호흡을 맞춘 곡 '짧은치마'와 '단발머리', '사뿐사뿐'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짧은치마'는 AOA에게 데뷔 1년 만에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안겨준 곡이다. 더불어 AOA는 이 곡의 섹시 콘셉트를 소화하면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 제2의 도약을 이뤘다. 대중적 인지도를 높인 '짧은치마'에 이어 '단발머리'까지 인기를 끌면서 가요계에 AOA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무엇보다 '짧은치마'와 '단발머리', '사뿐사뿐' 모두 롱런 히트에 성공한 상황. 이 곡들은 당시 매일 신곡이 발표되고 있는 상황에도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후에도 꾸준히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물렀다. 이에 'AOA=차트 롱런'의 공식이 생겼을 정도다.
신곡으로 다시 한 번 용감한형제와 손잡은 AOA가 이번에도 성공적인 '대박 케미'를 달성할 수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FNC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