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갓텐’ 무서운 신인 1위 등극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5.06.17 10: 03

힙합그룹 몬스타엑스가 '한국을 넘어 중국까지 넘보는 무서운 신인' 1위에 등극했다.
 
아이돌릭 TV에서 매주 방영중인 신개념 아이돌 랭킹쇼 ‘아이돌 갓10(IDOL GOT 10, 이하 ‘아갓텐’)’에서 몬스타엑스는 '한국을 넘어 중국까지 넘보는 무서운 신인' 1위에 등극하며 다시 한번 대형신인임을 입증했다.

아이돌릭 TV ‘아갓텐’은 SNS를 기반으로 한 주간의 아이돌 멤버 개인의 파워 지수를 산정해 매주 순위를 발표하는 신개념 아이돌 차트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존의 아이돌 차트쇼가 음원 위주의 순위 산정과 아이돌 그룹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것과 달리 ‘아갓텐’은 한 주간 온라인 상의 뉴스, 카페, 블로그, SNS 상의 검색량과 해시태그(#)로 검색한 동영상 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산정되며 그룹 전체가 아닌 멤버 개인 순위를 발표하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별별 테마랭킹’ 코너에서는 ‘모태솔로일 것 같은 아이돌’, ‘최고 방부제 아이돌’ 순위 등 흥미로운 주제에 대한 아이돌 순위도 매주 공개되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아갓텐’은 유튜브 ‘아이돌릭 TV’ (http://www.youtube.com/idolic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일 기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 '무단침입'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와 중국 동영상 사이트인 투도우, 유우쿠, 인위에타이 등에서 1천만 뷰를 넘어섰다. 많은 팬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타이틀곡 '무단침입'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sara326@osen.co.kr
스타쉽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