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한중일 홍콩 음원 정상 행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6.18 09: 09

그룹 빅뱅 신드롬이 아시아권을 강타하고 있다. 한국은 물론 중국과 일본, 홍콩 등에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면서 그야말로 신드롬같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빅뱅이 17일 0시 일본에서 공개한 ‘BANG BANG BANG’ 과 ‘WE LIKE 2 PARTY’ 한국어 버전 곡들이 공개 당일 일본 아이튠즈 전체 차트에서 나란히 1위,2위를 휩쓸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 빅뱅은 17일 기준 홍콩 아이튠즈에서도 100위권 내 무려 10곡을 안착시키며 뜨거운 음원 파워를 보였다. 1위에 오른 ‘BANG BANG BANG’ 뿐만 아니라 ‘WE LIKE 2 PARTY’, ‘LOSER’, ‘BAE BAE’ 등 ‘MADE SERIES’ 곡들은 물론  ‘거짓말’, ‘하루하루’, ‘FANTASTIC BABY’, ‘MONSTER’, ‘BLUE’, ‘BAD BOY’ 등 빅뱅의 특급 히트곡들이 함께 차트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이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홍콩 AWE 아레나에서 열린 월드투어 홍콩 공연의 인기를 고스란히 입증하는 결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3회 공연이 모두 전석 매진되면서 총 3만 6천 관객을 열광케 했던 홍콩 공연 이후 빅뱅의 지난 명곡들을 다시 듣는 팬들이 급증한 덕분이라는 평가다.
중국에서의 인기도 차트를 통해 입증됐다. 최근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가 중국 포털QQ뮤직의 음원판매차트에서 1위, 2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음원차트 뿐 아니라  QQ뮤직내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가 1위와 2위, 또 'LOSER'와'BAE BAE'가 3위와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는 지난 1일밤 12시 음원 공개 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주간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가요계 최고 인기곡임을 입증해왔다. 그런 가운데 일본, 중국, 홍콩에서, 특히 한국어 버전의 곡으로 차트 정상을 휩쓸면서 현지에서 빅뱅이 차지하는 인기와 위상을 짐작케 하고 있다.
nyc@osen.co.kr
 YG 
 
 
 
 
YGP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