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씨스타가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23일 오전 7시 기준, 씨스타의 신곡 '셰이크 잇'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몽키3, 소리바다 등 전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 올킬을 기록했다.
'셰이크 잇' 외에도 '나쁜놈', '애처럼 굴지마', '굿타임'등 이번 앨범의 수록곡들이 음원차트에 오르는 줄세우기를 만들어냈다. 걸그룹 서열에서 '넘사벽'이 된 씨스타의 저력을 확인케 한다.
씨스타는 22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셰이크 잇'의 전곡을 공개했다. '셰이크 잇'은 히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여름을 겨냥한 이 곡 역시 'Loving U' 'Touch My Body'를 잇는 씨스타 특유의 시그니처 댄스곡이 될 전망이다.
씨스타가 여름송으로 대표되는 것에 대해 효린은 "여름은 씨스타의 것이란 말, 여름하면 씨스타란 소리에 쐐기를 박고 싶다"라고 솔직한 바람을 드러냈던 바다. 이 곡으로 '여름송=씨스타' 공식을 확고히할 지 주목된다.
그런가하면 AOA의 신곡 '심쿵해'는 벅스 1위를 비롯해 대부분의 차트에서 씨스타에 이어 2위에 올라 걸그룹 지형도에서 갖는 존재감을 확인케 했다.
ny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