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데뷔 첫 발라드 타이틀 곡 ‘괜찮아요’로 컴백하는 그룹 비투비가 두 차례에 걸친 오디오 티저 공개에 나선다.
비투비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9일 발매될 첫 번째 정규음반 ‘컴플리트(Complete)’의 1차 오디오 티저를 공개, 총 6개 신곡의 하이라이트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했다. 데뷔 4년차 비투비의 남다른 내공이 빛날 이번 음반은 총 13개의 알찬 신곡이 수록된 만큼 두 차례에 걸친 오디오 티저 공개를 확정, 비투비를 기다릴 팬들에게 두 배의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막을 연 7번 트랙 ‘꽃보다 그녀’는 사랑에 푹 빠진 남자의 마음을 달콤하게 표현한 가사와 비투비 멤버들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 곡. 멤버 정일훈이 작사에 공동 참여해 또래에 걸맞는 풋풋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어서 임현식의 자작곡인 ‘보고파’ 역시 랩라인의 개성 넘치는 랩 가사와 플로우, 보컬라인의 목소리가 곡의 감성을 한층 살리며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윗돌 비투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제목부터 강렬한 9번 트랙 ‘어기여차 디여차’는 무더위도 한방에 날려버릴 ‘악동’ 비투비의 여름 댄스 곡으로 하이라이트 음원만 들어도 금새 중독성을 부르는 반복구가 더욱 특별함을 선사한다. 비투비 이민혁의 첫 자작 곡 ‘오픈(Open)’ 역시 도입부가 최초 공개돼 눈길을 끈다. 그 동안 비투비의 음악적 방향성과는 또 다른 느낌의절제된 섹시미가 흐르는 선율, 그리고 도입부를 맡은 막내 육성재의 감성 깊은 보이스 컬러는 시작과 동시에 집중도를 더한다.
이 밖에도 원곡과 완전히 다른 해석으로 전개 될 비투비의 데뷔 곡 ‘비밀(Insane)’ 어쿠스틱 버전과 피아노 선율 속 담담히 일상의 독백을 풀어 놓은 정일훈의 솔로 아웃트로 ‘에브리띵 이즈 굿(Everything’s Good)’까지 추억과 공감, 그리고 변신을 시도한 비투비의 다양한 신곡들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중.
이처럼 공개 직후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비투비 정규 1집 오디오 티저는 이어서 공개될 신곡 ‘괜찮아요’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지며 화려한 비상에 나설 비투비의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점점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오는 29일, 데뷔 첫 발라드 타이틀 곡 ‘괜찮아요’로 6개월여만의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비투비는 에너제틱한 퍼포먼스 그룹 활동과는 또 다른 실력파 보컬변신에 집중, 실력파 아티스트로서 제 2의 도약에 나설 활동을 예고 중이다. 비투비의 컴백 타이틀 곡 ‘괜찮아요’를 포함한 정규 1집 음반 ‘컴플리트’는 오는 29일 0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