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음원+음반 고른 강세..팬덤+대중 잡았다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6.24 07: 27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올 여름 대전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24일 오전 7시 기준, '심쿵해'는 몽키3 실시간 1위를 비롯해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지니 2위 등 각종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음원강자'인 씨스타의 신곡이 발표된 후에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데뷔 4년차인 AOA가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여름 대전에서 이 같은 기록을 낸 것 자체가 괄목할 만한 성적이라는 평이다.

AOA의 타이틀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여름송이다. AOA는 이번 앨범을 통해 스포츠걸 콘셉트를 바탕으로 순수, 상큼, 섹시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을 발산한다.
더불어 중국 쿠워차트에서 음원 1위를 기록하는 등 앨범을 한국, 중국, 일본에서 동시 발매해 아시아 전역에서 차세대 K-POP 걸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도 통했다.
음반 성적도 눈여겨 볼 만하다. 앨범 판매(한터 집계 24일 오전 일간차트 기준)에서도 AOA의 미니앨범 3집은 보이그룹 사이에서 걸그룹으로서는 유일하게 실시간 5위 내에서 저력을 과시 중이다. 보통 걸그룹은 음원에서는 좋은 성적을 내더라도 음반에서는 약세인데, AOA는 음원 뿐 아니라 음반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이런 편견을 깼다고 할 수 있다.
'짧은 치마', '단발 머리', '사뿐사뿐'에 이어 '심쿵해'까지. 4연타를 이뤄낸 AOA가 또 한 번 도약하는 시점인 것은 분명해보인다.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